세상의 모든 이슈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은? "모유와 유사한 성분" 본문

카테고리 없음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은? "모유와 유사한 성분"

남취 2020. 12. 27. 08:57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흰 염소인 산양에서 짠 젖인 산양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이다. 산양유에는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탄수화물·지방과 비타민 등 영양 성분이 고루 함유돼 있다.

이에 산양유는 근육생성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에는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구성 비율과 지방 구조가 모유와 유사하다. 모유단백질 성분인 베타카제인 함량이 높아 일반 단백질에 비해 소화가 잘 된다고도 알려졌다.

또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인 올리고당이 풍부해 장 점막 세포의 유해균 침입을 막고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산양유에는 천연 면역 물질인 뉴클레오타이드가 함유돼 있다. 뉴클레오타이드는 노화된 세포에서는 적게, 젊은 세포에서는 많이 발견되는 물질.

이에 산양유 단백질 효능은 ㅁ식물성 단백질에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 풍부 ㅁ근육발달 ㅁ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 △혈중 혈당 농도 및 인슐린 수치 감소 ㅁ당뇨에 도움 ㅁ골밀도 및 골질 함량 증가 등이다.


먹는 단백질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다. 소위 ‘몸만들기’를 위한 전유물이었던 먹는 단백질이 건강을 위한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데다 세계보건기구(WHO)도 단백질 부족으로 인한 근감소증을 질병으로 지정하면서 단백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것.

 
지난해 500억~600억원 수준이던 단백질 관련식품 시장 규모는 올해 1,000억원 수준으로 두배 가까이 커질 것으로 전망. 과거 단백질이 일부 근육을 단련하려는 이들의 전유물이었다면, 이제는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이들뿐 아니라 중장년층이 건강과 젊음을 위해 단백질에 눈뜨고 있는 것.

이에 식품업계는 먹는 단백질 시장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먹는 단백질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알린 것은 매일유업이다. 매일유업은 2018년 10월 ‘매일헬스 뉴트리션’이라는 영양 설계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셀렉스’라는 제품을 출시, 단백질 시장을 개척. 셀렉스는 올해 지난해(250억원)의 두 배인 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

매일유업은 식품업계 최초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 1년간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해 장년층 대상 근감소증 예방 영양식 효능을 검증받았다. 진한 우유맛의 분말 건강기능식품인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 가 11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인 85점 대비 129%나 높다. 라인업도 확대해 근육 감소를 막아주는 성인용 분유인 코어프로틴,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셀렉스 뉴트리션바 등을 내놨다. 분유 형태를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해 휴대하기 편하도록 개별 포장한 ‘스틱’ 제품을 내놓기도.

롯데제과가 올해 1월 출시한 ‘초유프로틴365’는 출시 10개월만에 13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 부문인 헬스원이 내놓은 제품 중 ‘마테 다이어트’ 출시 후 10년 만에 100억이 넘는 브랜드가 됐다. 초유프로틴365에는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 단백질과 우유 단백,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단백 등을 사용해 3스푼이면 달걀 4개 분량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최저가 후기 보러가기★

 

 

no.2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산양유 단백질 파우더+스푼증정 건강기능식품, 1통, 296g

 

24,500원

 

후기확인 (326)